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즐기는 싱싱한 물회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즐기는 싱싱한 물회
  • 최연우
  • 승인 2019.09.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멍이해녀 제공
사진=어멍이해녀 제공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기 시작한 날씨에 주말을 이용하여 떠나기 좋은 계절이 되었다. 국내여행지 중에서도 인기있는 제주도는 바다로 둘러쌓인 낭만적인 섬으로 천혜의 자연과 함께 다양한 관광지가 많고 특색있는 제주도의 맛집들이 많아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제주도는 흑돼지와 한라봉 등 특산물이 많지만 섬인만큼 해산물이 대표적이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해있는 '어멍이해녀'는 우도와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져있다.

이 곳은 전복,해삼,소라,제철 회 등을 푸짐하게 넣은 섞어물회와 전복물회가 대표메뉴인데 일일한정판매라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해녀가 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해산물만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조업량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 외 주문가능한 메뉴로는 갈치조림, 성게비빔밥 등이 있으며 소라,멍게,해삼,문어,전복 등 한 가지의 해산물을 한 접시씩 주문할 수 있고 모듬으로 즐길 수도 있다.

이러한 '어멍이해녀'가 위치해있는 곳은 제주도에 있는 단일 관광지 중 가장 많은 방문객이 다녀가는 성산일출봉이다. 제주도 성산일출봉은 제420호 천연기념물이자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오름으로 해발 180M의 정상에서 볼 수 있는 일출의 장관이 아름답기로 알려져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