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중고차할부, 양심딜러 싸다니카 자체할부사 통한 간소화된 할부조건 제시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양심딜러 싸다니카 자체할부사 통한 간소화된 할부조건 제시
  • 최연우
  • 승인 2019.09.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신차보다 저렴한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중고차 구매 시 대다수 고객들이 금전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중고차할부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중고차시장이 성장하면서 중고차할부상품은 자동차 구입 시 부족한 자금을 금융회사로부터 빌리고 분할상환 할 수 있는 금융 상품으로 중고차 할부금리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조건과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보통 신용등급 1~6등급의 경우 연체나 특이사항이 없다면 무난히 중고차할부 승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및 불가피하게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 신용불량자로 전락한 이들의 경우 중고차할부 상품 이용 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특히 저신용자로 분류되는 7등급, 8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이나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신용회복중인 구매자의 경우 대부분 중고차할부 승인요청 시 거절 처리되거나 일부 이용자의 경우 고금리 중고차할부상품 이용으로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중고자동차할부이용이 어려운 저신용자 및 개인회생 신용회복 신청자 등에게 할부조건을 간단하게 맞춰준다는 이야기로 고금리 중고차할부상품을 권해 경제적 부담감을 가중시키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양심딜러 싸다니카는 중고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하여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 동안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운 7등급, 8등급, 9등급 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 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이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