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40 (수)
밀양초, 학교공간혁신 전문가 초청 수업
밀양초, 학교공간혁신 전문가 초청 수업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9.1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학년 대상 건축교실 운영 교육공동체 디자인ㆍ설계 참여
밀양초등학교는 지난 7일 6학년 대상 학생 건축 설계ㆍ디자인 감수성 함양을 위한 건축교실을 운영했다.
밀양초등학교는 지난 7일 6학년 대상 학생 건축 설계ㆍ디자인 감수성 함양을 위한 건축교실을 운영했다.

 밀양초등학교(교장 노형준)는 6학년 대상 학생 건축 설계ㆍ디자인 감수성 함양을 위한 건축교실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밀양초는 올해 학교공간혁신사업 공모에 당선돼 약 2억 원에 달하는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래된 학교 공간을 혁신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학교 공간을 재구조화할 때 교직원 주도의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디자인ㆍ설계부터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학생들이 평소 건축ㆍ설계와 관련된 수업을 접하지 못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 서울에서 활동하는 전문 건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통해 다양한 학교공간혁신 사례를 살펴보고, 건축ㆍ설계 디자인 감수성을 함양해 사용자 주도 참여로 학교 공간을 새롭게 혁신하려고 한다.

 6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건축 관련 수업을 하게 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우리 학교 공간을 내가 직접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형준 교장은 “낡은 학교 공간을 이번 기회에 새롭게 혁신할 수 있어서 기쁘고,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교육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초등학교는 10월에 학생 2차 강의가 예정돼 있으며 디자인 공모전 등을 통해 사용자 참여 설계를 실현해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