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기공, 새로운 꿈을 향한 만남 마이스터(기술명장) 특강
진주기공, 새로운 꿈을 향한 만남 마이스터(기술명장) 특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1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기백)는 9월 16일(월) 오후 15시 30분부터 2학년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교육청 주관으로 특성화고의 취업마인드 함양과 바른 인성교육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취업 마인드를 제고하고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산업역군으로 성장하여 사회에서 인정받는 전문기능기술인의 삶을 살아가라는 뜻에서 매년 경상남도교육청 및 총동창회 소속 장학회에서 주관하는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 공장에 근무하는 김일록 대한민국 용접 명장(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뿌리기술 초칭전문가, 노동부 신지식인)이‘나의 선택 나의 길'이라는 주제로 60분 동안 이어갔다.

김일록 명장은 대한민국명장이 되기까지 고난과 역경을 헤쳐온 길을 후배들에게 생생하게 들려주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하는 인재는 지적 능력에 바른 인성 및 강한 리더십을 갖춘 역량 있는 인재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꿈을 갖고 강한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실행한다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갖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특강을 들은 기계과 유훈걸 학생은 전문 자격을 취득하고 선취업·후학습을 통해 가공 분야에 기술명장이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