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30 (금)
마산도서관, 함께 라서 좋다! 책으로 여는 우리가족의 특별한 날 운영
마산도서관, 함께 라서 좋다! 책으로 여는 우리가족의 특별한 날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1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도서관(관장 황현경)은 오는 9월 22일(일)에 오전 10시에 가족단위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책으로 여는 「우리 가족의 특별한 날」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전 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생애주기별 독서운동 활성화와 함께 읽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특별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다.

마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생애주기별 독서운동은 초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생각이 자라는 단계별 책 읽기「독서의 달인」, 모든 이용자가 함께하는 「함께 해요! 독서 릴레이」, 가족들이 월마다 한 권의 책을 선정해 함께 읽고 토론하는 「한 가족 한 책 읽기」, 그림책 읽어주기와 읽기에 관심 있는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아빠 책울타리 독서동아리」등 4가지 분야로 운영 중이다.

연중 운영되는 생애주기별 독서운동은 개인, 가족, 그림책에 관심 있는 아빠 등 다양한 계층이 도서관에서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넓게는 시민 개개인이 평생 독서 생활화를 이루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우리 가족의 특별한 날」은 함께 읽고 생각할 수 있는 그림책 ‘꽃을 선물할게’ 를 읽고, 가족 독서의 중요성과 사례를 살펴보며 천연이끼로 가족 액자를 만드는 체험으로 운영하며 이와 관련하여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꽃이 그려진 스크래치 판을 긁으면 꽃들이 피어나는 「나만의 꽃밭 만들기」행사를 진행하는데,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방문·전화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mslib.gne.go.kr/)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240-4552)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함께 읽기의 사례를 살펴보고 경험들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참여하는 가족만의 특별한 책 읽기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