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14 (금)
고성, 대대적인 폭력예방·안전 교육 홍보활동 가져
고성, 대대적인 폭력예방·안전 교육 홍보활동 가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1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9월 18일(수), 등교시간 대성초, 철성중 정문 및 주변 일원에서 민관이 협업 하여 대대적인 폭력예방 및 안전 교육 홍보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날 캠페인은 고성군, 고성경찰서, 학부모네트워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하였다.

학기 초 대대적인 캠페인 활동은 학생과 학부모 및 교육가족, 지역주민 모두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 흡연예방의 필요성, 안전한 급식 및 깨끗한 환경조성의 필요성, 교통안전 일상화, 청렴한 생활의 지속을 위해 꼭 필요하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학교폭력 멈춰 구호 외치기, 스쿨존 내 차량 주차 금지 및 점검, 불법 주정차 차량계도, 학생의 안전가방덮개 착용 확인, 흡연예방의 중요성 홍보, 청렴활동 알리기, 깨끗한 환경위생의 필요성 알리기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가 함께 진행되었다.

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고마리꽃 고성)회원들은 홍보용 미세먼지방지 마스크와 리플릿을 나눠주며 학생들에게 청렴한 교육환경과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캠페인을 펼쳤으며, 학생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교주변 유해업소 무단 설치 근절, 교육환경 보호 및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 , 학교급식 식품안전(식중독ㆍ감염병) 예방, 청렴한 급식운영을 위한 소통ㆍ공감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대성초 교사와 학생들은 안전한 생활을 위해 항상 조심하고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주위의 어른들이 우리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고마움을 느꼈다는 감상을 남겨 주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안전한 학교, 학교폭력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꾸준한 홍보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