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37 (목)
`함안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 내달 15일까지 신청받아요
`함안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 내달 15일까지 신청받아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9.1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은 지역민과 함께 새로운 일자리에 대해 고민하고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다음 달 15일까지 `함안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는 함안에 거주하는 군민이나 함안 소재 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지역 내 기업체 근무자 또는 지역 내 고등학교 재학생일 경우 거주지 제한은 없다.

 응모방법은 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공모전 제안서,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마감일 오후 6시 이전까지 이메일(kja00714@korea.kr)로 접수하거나 함안군청 혁신성장담당관(일자리창출 담당)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접수마감일까지 소인 날인 된 것에 한해 인정)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지역 내 일자리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아이디어로서 세부적으로 △청년ㆍ중장년ㆍ장애인ㆍ경력단절여성 등 대상별 일자리 정책 △청년 창업ㆍ창직을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 △문화ㆍ관광산업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화형 일자리 창출사업 △도ㆍ농 상생을 위한 농촌일자리 연계 및 창출방안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방안 등이다.

 군은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추진가능성, 효과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중에 군 홈페이지와 개별안내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 1명(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 우수 2명(팀)에게는 상금 70만 원, 장려 2명(팀)에게는 상금 50만 원을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ㆍ개발하고자 마련한 공모전인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새로운 일자리 시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