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42 (목)
따뜻하게 친구 다독여 생명존중 문화 확산
따뜻하게 친구 다독여 생명존중 문화 확산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9.1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보건소, 의령여중 방문 청소년 자살 예방교육 실시
의령보건소가 의령여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보건소가 의령여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보건소(군수 이선두)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의령여자중학교 강당에서 1~2학년 재학생 9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전했다.

 이날 교육은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청소년 사망원인 1위인 자살에 대한 심각한 위해성을 일깨우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실시했으며 앞으로 학생들이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주도하며 또래 친구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자살 고위험군 조기발견, 개입 및 자살예방 활동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자살예방교육은 보건복지부 인증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자살예방게이트키퍼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했으며 교육 참여 청소년들이 주변 사람들의 자살위험을 예고하는 ‘신호’를 잘 인식해 자살위험에 처한 이들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전문상담 및 치료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교육 후에는 ‘자살예방의 시작은 나를 사랑하는 마음’ 등 피켓 5점을 활용한 결의대회 형식의 자살예방 캠페인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