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10 (금)
거제, 나도 Book Star! 책 속 보물을 찾는 시간
거제, 나도 Book Star! 책 속 보물을 찾는 시간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이 주최한 ‘2019. 나도 Book Star! 초·중등 독서 감상 발표대회’가 9월 9일(월) 초등부를 시작으로 9월 10일(화) 중등부까지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양일간에 걸쳐 개최되었다.

올해 일곱 번째로 개최되는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 주관 ‘나도 Book Star! 독서 감상 발표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책 읽는 풍토를 정착하고자 기획하였다.

학교 대표자 1명이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도서를 연설을 통해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양일 모두 참관학생을 대상으로 발표도서를 즉석에서 선물해 주는 ‘Book Star! 이벤트’를 개최하여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9월 9일(월) 초등부에서는 관내 34개 초등학교에서 출전한 학생들이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한 감상을 발표하였다. 초등부 대상은 (신현초 6학년) 김규리 학생이 차지하였고, 금상은 (오비초 3학년) 김하은 학생, (장목초 3학년) 장자영 학생, (중곡초 5학년) 이시연 학생이 수상하였다.

연이어 9월 10일(화)에는 중등부 대회가 열렸으며, 관내 14개 중학교에서 출전한 학생들이 다양한 감상을 발표하였다. 중등부 대상은 (지세포중 2학년) 장수연 학생이 차지하였고, 금상은 (하청중 3학년) 박서영 학생이 수상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독서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다른 학생들의 독서 감상 발표를 들으며 더욱 더 깊고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게 되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안재기 교육장은 “독서는 모든 영역의 기초이자 성공적인 삶의 기본이 되는 활동이다. 책을 읽어 지식이 쌓이다보면 현명한 지혜가 길러진다.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독서를 생활화하여 책 속 무한한 보물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