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54 (토)
밀양초, 학교공간혁신을 위한 전문가 초청 수업
밀양초, 학교공간혁신을 위한 전문가 초청 수업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초등학교(교장 노형준)는 9월 17일(화),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건축 설계ㆍ디자인 감수성 함양을 위한 건축교실을 운영하였다.

밀양초등학교는 올해 학교공간혁신사업 공모에 당선되어 약 2억원에 달하는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래된 학교 공간을 혁신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학교 공간을 재구조화할 때 교직원 주도의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디자인ㆍ설계부터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이 평소 건축ㆍ설계와 관련된 수업을 접하지 못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 서울에서 활동하는 전문 건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통해 다양한 학교공간혁신 사례를 살펴보고, 건축ㆍ설계 디자인 감수성을 함양하여 사용자 주도 참여로 학교 공간을 새롭게 혁신하고자 한다.

6학년 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건축 관련 수업을 하게 되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우리 학교 공간을 내가 직접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뛴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노형준 교장은 “낡은 학교 공간을 이번 기회에 새롭게 혁신할 수 있어서 기쁘고,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교육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초등학교는 10월에 학생 2차 강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디자인 공모전 등을 통해 사용자 참여 설계를 실현하여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