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5 (금)
인문학적 리더십ㆍ시대 변화 대응력 키워
인문학적 리더십ㆍ시대 변화 대응력 키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9.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국가산업단지 CEO 북클럽 성료 베스트셀러 작가들과 대화 등 진행
창원국가산업단지 CEO 북클럽` 강연 모습.
창원국가산업단지 CEO 북클럽` 강연 모습.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은희, 이하 산단공)가 한국생산성본부(KPC)와 함께 준비한 `창원국가산업단지 CEO 북클럽`이 17일 강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CEO 북클럽은 창원국가산단 입주기업 및 관계기관 CEO를 대상으로 멤버쉽으로 운영했으며 마지막 강연에서는 100여 명의 CEO들이 참석해 끝까지 열기를 이어갔다.

 CEO 북클럽은 창원산단 최고경영자들과 베스트셀러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인문학적 리더십을 강화하고, 다가오는 변화의 시대에 대응하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3월 26일 상명대 이준영 교수의 `1코노미`로 문을 연 북클럽에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 1인 가구 비즈니스 트렌드, 디자인 마인드 등 국내 정상급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직접 창원에 찾아와 강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0회의 정규 강연을 통해 시의 적절하면서도 창의적 융복합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다뤄 수강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0회간의 정규과정을 마무리하고 17일 특별강연에 초청된 국내 대표 여행작가 도용복 회장의 `빠샤 아저씨`는 172개국 오지탐험을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회원들의 박수갈채를 이끌어냈다.

 산단공 배은희 본부장은 "CEO 북클럽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창의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열띤 토론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했다"며 "향후에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남 지역 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