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21 (수)
전 세대 즐기는 가족친화형 프로그램 `다채`
전 세대 즐기는 가족친화형 프로그램 `다채`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9.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9일 거창 농산물대축제 스포츠파크 일원 준비 `만전`
2019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리플렛.
2019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리플렛.

 거창군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2019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는 `미래지향적 농업, 잘사는 농촌, 행복한 농민!`이라는 슬로건으로 거창군스포츠파크 일원에서 농특산물 판매관 38개소, 향토음식관 8개소, 애우 판매 및 숯불구이 음식관 1개소, 애도니 판매 및 음식관 1개소 등 이외에 다채로운 체험 부대행사 및 이벤트를 마련해 관광객을 맞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농가소득 활성화를 위해 농특산물 판매관을 행사장 전면에 배치했다. 거창 지역 축산물 대표 브랜드인 애우 판매 및 숯불구이 음식관은 관광객 400여 명이 입장 가능한 대형텐트를 설치하고, 애도니 판매 및 음식관은 200여 명 규모의 좌석을 배치했다.

 이에 읍면 단체 등에서 참여하는 향토음식관 8개소와 함께 관광객들에게 거창의 별미를 선보이는 한편, 지역 축산물 홍보에도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거창 아홉산 고개 스탬프`라는 특별 이벤트를 처음으로 선보여 스탬프 획득 개수에 따라 `애플찰플ㆍ시드러 시식ㆍ시음 체험`, `녹색곳간 미식회`, `거창로컬주전부리 체험, 힐링곳간 타로마당` 등 다양한 시식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체험 부대행사로는 전통 떡 만들기 체험, 녹색곳간 세대공감 전통 놀이마당, 녹색곳간 야간 변장놀이 한마당 등을 운영하고, 대형 화채 만들기 행사를 농특산물 판매관 소무대에서 개최해 500인분의 화채를 관람객들과 나눌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녹색곳간 큰그림 그리기`, `녹색곳간 신나는 통통(통밀, 통보리) 놀이터`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친화형 축제의 장도 마련한다.

 류지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는 거창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에 널리 홍보해 농가소득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고,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행사 및 이벤트를 선보여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축제가 되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