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2 (토)
하동군 연막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알려요
하동군 연막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알려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9.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계획 내용 등 주민설명회 “주민 관심ㆍ협조 가장 중요”
하동군은 지난 16일 금성면 연막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하동군은 지난 16일 금성면 연막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하동군은 지난 16일 금성면 연막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적재조사사업 연막지구 실시계획 수립내용을 안내해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적재조사사업의 필요성과 지구 선정 배경, 추진현황 및 절차, 기대효과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금성면 갈사리 연막지구 3만 8천551㎡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은 사업지구로 지정이 되면 2020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2년간 토지경계측량, 경계확정, 조정금 산정, 지적공부 작성 등의 과정을 거쳐 사업완료 될 계획이다.

 군은 앞으로 토지소유자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받은 뒤 사업지구 지정을 올해 연말 경남도에 신청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이 토지의 실제현황과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토지의 이용가치가 높아져 주민들의 재산권 향상에 큰 기여를 하는 국가사업”이라며 “추진과정에서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제일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