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25 (수)
"심정지 환자 신속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 살렸죠"
"심정지 환자 신속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 살렸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9.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소방서, `하트세이버` 수여 고등학생ㆍ구급대원 8명 표창
김홍찬 진주소방서장 격려 "생명 구하는 심폐소생술 전파"
진주소방서가 16일 개최한 하트세이버 표창장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소방서가 16일 개최한 하트세이버 표창장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소방서(서장 김홍찬)는 16일 서장실에서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린 학생과 구급대원 8명에게 `하트세이버` 표창장 및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는 `심장을 구한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가 발생한 환자를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등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생명을 구한 소방공무원이나 일반인을 일컬어 하는 말이다.

 이날 하트세이버를 수상한 심규운, 김태현 학생(고3)은 지난 4월 학교 운동장(장재동 소재)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던 중 친구 한 명이 심정지로 갑자기 쓰러진 것을 목격하고 119에 신고한 후 구급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소중한 생명을 소생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구급활동 중 심장충격기 적용 등 전문적인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구급대원 6명(김회정, 김재욱, 조형근, 강소정, 문성준, 홍인표)에 대해서도 하트세이버를 수여했다.

 김홍찬 소방서장은 "구급대원과 학생의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급대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을 전파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