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28 (목)
긴급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목숨 구했죠
긴급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목숨 구했죠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9.09.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동부소방서 황동환ㆍ조용주 2분기 하트세이버 인증 대상자 선정
하트세이버 인증 대상자로 선정된 김해동부소방서 소방교 황동환, 소방사 조용주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인증 대상자로 선정된 김해동부소방서 소방교 황동환, 소방사 조용주 구급대원.

 김해동부소방서는 내외119안전센터 소방교 황동환, 소방사 조용주 구급대원이 심정지 환자를 살린 2019년 2분기 하트세이버 인증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하트세이버란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에게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소생시킨 소방공무원 또는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들 대원은 지난 5월 12일 김해시 주촌면 내삼리의 한 식당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베트남 국적의 40대 남성에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해 신속하게 전문소생술을 실시했다. 응급처치 끝에 환자는 심장 박동을 회복하고 이후 전문적인 치료 및 검사를 위해 병원으로 이송돼 현재 일상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동환 대원은 “심정지를 발견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던 직장동료 덕분에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심정지 직후 4~5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야 뇌 손상 없이 소생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정확한 심폐소생술을 꼭 숙지하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