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34 (화)
`사람 중심, 경남 복지` 실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람 중심, 경남 복지` 실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9.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 함양문화예술회관 한마당 행사 기부천사 `션` 특강ㆍ우수사례 공유
함양군에서 열린 제6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에서 열린 제6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은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경남 도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한마당 행사인 `제6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남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ㆍ경남도ㆍ함양군이 공동 주최하고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했으며, `사람 중심, 경남 복지! 경남도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함양군의원, 경남도청 윤인국 복지보건국장, 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창구 위원장을 비롯한 경남 도내 18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식전공연과 유공자 표창, 대회사 및 환영사 주제강연, 특별강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이 정말 살만하다고 느낄 수 있는 것은 복지현장 최일선인 읍면동에서 활동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데 여러분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본격적인 행사에서는 우선 이성기 경남사회서비스원장이 `저출산 고령사회의 사회서비스`에 대한 주제강연을 통해 사람 중심, 경남 복지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기부천사로 유명한 가수 `션`이 `기부천사의 꿈과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 기부문화의 활성화에 대해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경남 도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에서는 밀양시 하남읍 `병원모심 택시사업`과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의 활동상 등 우수 사례가 공유됐다.

 행사가 마무리 된 이후 참석자들은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16회 함양산삼축제장을 찾아 불로장생의 기운을 듬뿍 받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돌아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