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51 (토)
함안, 전문가 참여형 함안교육 지역토론회 개최
함안, 전문가 참여형 함안교육 지역토론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원기복)은 9월 10일 18시부터 21시까지 관내 함안고등학교의 학생, 교사, 학부모 및 학부모네트워크 관련자 등 참석자 200여명과 함께 2019. 전문가 참여형(진행: 조벽 고려대 석좌교수) 함안교육 지역토론회를 함안문화원에서 개최하였다.

본 토론회는 소통과 참여의 민주적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경남교육 및 함안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공동체의 인권 보호 및 상호 존중하는 인권친화적 학교문화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토론회는 ‘학생, 교사, 학부모를 학교생활의 주인공’으로 만들기 위한 ‘교육공동체, 인권이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방안’을 찾기 위해 전문가 참여형으로 진행되었다.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의 입장과 의견을 아우를 수 있는 적임자로 조벽 고려대학교 석좌교수를 초빙하여 진행된 토론은 강의, 패널토론, 전체토론 형식의 문제해결형 토론회로 진행되었으며, 학교교육공동체 모두의 인권이 존중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원기복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토론회의 결과를 일반화하여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인권친화적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앞으로도 지역교육의 현안과 정책적 방향에 대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답을 찾는 함안교육 지역토론회가 지속적으로 운영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