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에 놓치면 안 될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
제주여행에 놓치면 안 될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
  • 최연우
  • 승인 2019.09.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멍이해녀 제공
사진=어멍이해녀 제공

제주도 성산일출봉은 제 420호 천연기념물이자 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재된 곳으로 바다 속 화산폭발로 인해 생긴 화산체이다. 해발 180m의 높이에 산꼭대기가 날아간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 곳은 떠오르는 해로 인해 바다 전체가 붉게 물드는 모습이 유명하여 해돋이명소로 알려져있다.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면서 제주 해녀가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식당’이 대표적이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해 있는 '어멍이해녀'는 전복,해삼,소라,제철 회 등을 푸짐하게 넣은 섞어물회와 전복물회가 대표메뉴인데 이는 일일 한정판매로 제공되기 때문에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한다. 이는 당일 잡은 해산물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당일 조업량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져 어쩔 수 업다는 업체측의 설명이다. 이 외 갈치조림, 성게비빔밥 등이 있으며 소라,멍게,해삼,문어,전복 등 한 가지의 해산물을 한 접시씩 주문할 수 있고 모듬으로 즐길 수도 있다.

제주 종달리 맛집 ‘어멍이해녀’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직접 만든 정갈한 밑반찬과 함께 정성스럽게 한 상이 차려진다. 제주도 맛집 '어멍이해녀'관계자는 '요즘같은 날엔 싱싱한전복에 소면,야채,회 등을 넣고 특제양념을 넣은 새콤달콤한 전목물회가 인기다'라고 전했다. 식당 바로 맞은 편에 바다와 함께 성산일출봉을 감상할 수 있어 제주도 전망좋은 곳으로 알려져있으며 미니어장이 있어 색다른 체험도 가능하다.

한편, 제주도에는 그림같은 일출로 유명한 성산일출봉과 더불어 섭지코지,성산포, 제주올레길코스,해수욕장, 해안드라이브코스까지 가볼만한곳이 많아 다양한 테마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어 친구,연인,가족여행지로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