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품은 가야왕도 김해서 다양한 장르 즐겨볼까
예술 품은 가야왕도 김해서 다양한 장르 즐겨볼까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9.10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ㆍ(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김해지회 25일~12월 1일 예술제 개최
제30회 김해예술제 포스터.
제30회 김해예술제 포스터.

 김해시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김해지회(이하 김해예총)가 오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김해 예술을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제30회 김해예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예술제의 주요행사는 공연과 전시 그리고 시민참여 3가지 분야로 나뉜다.


 오는 25일 오후 7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는 김해예총이 김해지역 문화예술 진흥 및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분야별 전문예술을 내용으로 ‘김해 예술을 품다’를 공연하며 예술제의 오프닝을 장식한다.

 이어 다음 달 1일에는 음악협회가 가을이 오면을, 5일에는 국악협회가 국악의 향연을, 12일에는 연예협회가 김해가요제&가요콘서트를, 27일에는 연극협회가 사충신을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전시에서는 시민들의 일상에서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화전과 미술전시, 사진전시를 연다.

 시민참여에서는 생활문화예술의 지속화 및 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김해가요제를 개최한다.

 김해시와 김해예총은 이번 예술제를 김해 고유의 문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킴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부여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예술인과 시민 교류를 도모해 지역예술 발전과 관객개발 효과를 누리며 김해지역 전문, 비전문 예술가 간 교류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예술제는 BNK경남은행과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주)무학김해지점, 김해뉴스, 경남매일, 김해문화의전당이 후원하며 김해문화의전당과 서부문화센터, 진영문화센터, 예총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전 공연은 무료이며 공연 무의는 055- 311-7621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