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상품권 나누며 훈훈한 명절 함께 맞아요
전통시장 상품권 나누며 훈훈한 명절 함께 맞아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9.10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 진주시청 방문 온누리상품권ㆍ향토문화지 기증 사회배려대상자 800세대 전달
BNK경남은행 고영준 상무(오른쪽 첫 번째)가 진주시 조규일 시장(오른쪽 두 번째)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고영준 상무(오른쪽 첫 번째)가 진주시 조규일 시장(오른쪽 두 번째)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난 9일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진주시(시장 조규일)에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하고 ‘향토문화지 경남비경-경남의 사계(四季)를 느끼다’를 기증했다고 10일 밝혔다.

 고영준 상무는 진주시청을 방문해 조규일 시장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증서’와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 기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진주시에 기탁한 4천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은 진주시 지역 내 사회배려대상자 800세대에 전달된다.

 또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는 모두 100권으로 진주시를 비롯한 산하 기관에 배부ㆍ비치된다.

 BNK경남은행의 열여덟 번째 향토문화지인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는 1년여간 자료 수집ㆍ고증ㆍ현장 답사ㆍ집필 등의 과정을 거쳐 제작됐다.

 4X6배판 사이즈 단행본 형태로 총 318페이지로 구성됐다.

 경남도 18개 시군의 산ㆍ바다ㆍ섬ㆍ강ㆍ들ㆍ계곡ㆍ폭포ㆍ숲ㆍ단풍ㆍ물안개 등 천혜의 자연이 4계절 중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선정해 ‘첫 번째 계절-스프링(Springㆍ봄)’, ‘두 번째 계절-썸머(Summerㆍ여름)’, ‘세 번째 계절-어텀(Autumnㆍ가을)’, ‘네 번째 계절-윈터(Winterㆍ겨울)’ 등 4개 섹션으로 구분했다.

 고영준 상무는 “진주지역 사회배려대상자에게 전달될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이 추석 차례상 부담을 덜어 주기를 바란다. 추석 전까지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과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훈훈한 추석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영준 상무는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에는 진양호ㆍ진주성과 촉석루&남강유등ㆍ경남수목원 등 진주시 관광명소 3곳이 실렸다. 진주를 비롯해 경남에서 경치가 가장 빼어나고 아름다운 곳을 소개한 향토문화지인만큼 두루 읽혀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