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통영교육
통영,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통영교육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유능한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2019. 통영학생회장 역량강화 연수를 관내 초·중학교 학생회장 32명 대상으로 통영교육지원청에 모여서 9월 4일(수)에 실시했다.

이 행사에서는 통영청년회의소 정영일 회장의 회의진행법에 대한 강의를 통하여 학생회장들의 역량을 강화하였으며, 교육장과의 대화를 통하여 평소의 생각들을 청취하고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학생으로서의 참여기회가 확대되어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 되고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함은 물론 학생인권 존중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으며, 학교 간 학생활동에 대한 정보교환을 통해 학생회장단의 자치능력을 함양하였다.

행사가 끝난 후 유영초등학교의 추수지 학생회장은 “토론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안 것 같았고 여기서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학교의 발전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하였으며, 통영여중 이세진 학생회장은 “교육장님께서 모든 학생들과 눈을 마주치면서 말씀하셔서 더 가깝게 소통하는 것 같아 좋았다”고 하였다. 그리고 대다수의 학생들은 “일반 학생들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박혜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의를 듣고 “앞으로 학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더 알찬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일반 학생들도 이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