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9 (목)
하동군, 해수미 품종 생산기술 교류
하동군, 해수미 품종 생산기술 교류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9.0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구천지혜농업재단과 협약 “내염성 강해 간척지 농사 도움”
윤상기 하동군수가 5일 칭다오시 칭양구 구천지혜농업재단(유)과 해수미(海水米) 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상기 하동군수가 5일 칭다오시 칭양구 구천지혜농업재단(유)과 해수미(海水米) 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동군은 지난 2∼5일 2019 세계한상지도자대회 참석차 중국 산둥성 칭다오를 방문 중인 윤상기 군수가 5일 칭다오시 칭양구 구천지혜농업재단(유)과 해수미(海水米) 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상기 군수는 앞서 지난 3일 장충남 남해군수와 함께 바닷물에 저항력이 큰 벼 종자 등을 연구ㆍ개발하는 해수미 기지를 찾아 기지 현황을 설명 듣고 시설을 둘러봤다.

 해수미 기지는 칭양구 구천지혜농업재단이 황무지에 적합한 기술연구와 저항성 작물 품종을 선발하기 위해 운영하는 연구소이다.

 이 연구소는 스마트 농업기술을 접목해 토양의 염도를 조절하는 기술과 내염성이 강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해수미 종자를 개발해 중국 전역에 개간한 황무지에서 벼농사를 짓고 있다.

 윤상기 군수와 장충남 군수는 해수미 기지 견학 후 구천지혜농업재단 본사를 방문해 진궈동 구천지혜농업재단 대표와 해수미에 대한 환담을 나누고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맺었다.

 윤 군수와 장 군수는 이어 5일 세계한상지도자대회 본무대인 칭다오 윈덤호텔 1층 신강홀에서 해수미 기술교류를 위한 전자협약식을 가졌다.

 윤상기 군수는 “구천지혜농업재단이 개발한 해수미 품종은 내염성이 강하고 밥맛도 우수해 군내 간척지에서 벼농사를 짓는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