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17 (토)
촉석초병설유치원, 달을 닮은 송편으로 한가위를 맞이해요
촉석초병설유치원, 달을 닮은 송편으로 한가위를 맞이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촉석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현순)은 9월 4일(수)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유아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송편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유아들은 저마다 알록달록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친구들과 함께 솔잎도 따오고, 송편 반죽을 동글동글 직접 비벼보고 냄새 맡으며, 송편 소를 먹어보는 등 오감을 느끼면서 보름달, 초생달 모양의 송편을 빚으며 행복해하는 모습이 환한 보름달처럼 인상적이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알록달록 송편이 차려서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으니 “우와~ 선생님, 접시 위에 보름달이 떴어요.” “송편을 먹으니까 내가 초생달을 먹는 것 같아요.” 신이 난 아이들은 저마다 환성을 지르며 즐거워했다.

이 행사로 추석의 유래, 추석에 하는 민속놀이, 추석에 먹는 음식 등을 함께 알아보고 체험하며 명절의 의미를 느끼고 즐기며,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친근감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

촉석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평소 우리의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전래놀이, 전통문화교육과 놀이를 중심으로 하는 놀이교육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숲교육과 책나누기교육 등 다양한 체험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가 소중하게 생각하고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전통문화 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