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03 (금)
양산 상북 위천마을 LPG 저장탱크 들어선다
양산 상북 위천마을 LPG 저장탱크 들어선다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9.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문, 보급 사업 가결 도비 4억5천만원 확보
농어촌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가결해 도비를 확보한 한옥문 도의원.
농어촌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가결해 도비를 확보한 한옥문 도의원.

 그동안 도시가스 저장탱크 시설이 없어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상북면 위천마을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된다.

 경남도의회 한옥문 의원(양산 1ㆍ자유한국당)은 지난 2일 제366회 경남도의회 임시회 제1차 경제환경위원회에 상정된 `2019년도 경남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예비심사`를 통해 농어촌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확대 사업을 원안 가결해 도비 4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경남도의 농어촌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은 농ㆍ어촌지역 연료 취약계층에 대한 연료비 절감으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국비 지원 4개소, 도비 지원 2개소 등 총 6개 지역에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다.

 하지만 현재의 사업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한옥문 도의원의 강력한 요구에 따라 3개 사업 예산을 증액 편성해, 양산시 상북면 위천마을 등 3개 마을에 LPG 소형저장탱크가 설치될 예정이다.

 한옥문 도의원은 "농어촌 인구가 점차 노령화돼 취사 및 난방은 편리하고 안전한 연료로 대체돼야 한다"며 "이번 추경 예산 확보를 통해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주민들의 생활 환경도 더욱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