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39 (금)
‘만덕~센텀 도시고속화’ 사업 속도낸다
‘만덕~센텀 도시고속화’ 사업 속도낸다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9.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투자사업 실시계획 승인 고시 사업시행자와 관련기간에 통보
 부산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사업이 본격 속도를 낸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일 ‘내부순환(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에 대한 민간투자사업 실시계획 승인을 고시하고, 사업시행자와 관련기관에 통보한다고 밝혔다.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는 만덕대로와 충렬대로 등 기존 간선도로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결하고, 동ㆍ서부산권을 연결하는 간선도로망을 확충하기 위해 민간투자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는 북구 만덕동(만덕대로)~중앙로~해운대구 재송동(수영강변대로)을 연결하는 대심도지하터널이자 총연장이 9.62㎞, 왕복 4차로에 달하는 양방향터널로 총사업비는 민간투자비 5천885억 원을 포함한 7천832억 원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3년 지에스(GS)건설 컨소시엄으로부터 민간투자사업 제안서를 제출받아 이듬해인 2014년부터 민자사업 적격성조사와 시의회 동의, 제3자 제안공고, 실무협상과 본 협상 등 절차를 거쳤다. 이어 지난해 1월에는 실시협약을 체결했고, 올 6월 실시설계가 마무리돼 사업시행자가 실시계획 승인을 신청해왔다.

 부산시는 두 달여 간의 실시계획 승인과 관련해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친 뒤 지역 업체와 자재 등을 우선 사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번 계획을 승인했다. 이에 사업시행자인 동서고속화도로주식회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업체와 자재, 장비를 우선 사용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