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3:07 (금)
학생ㆍ교사 함께 만들어낸 멋진 화음의 향연
학생ㆍ교사 함께 만들어낸 멋진 화음의 향연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9.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교육공동체 음악회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지난달 29일 저녁 7시부터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2019년 김해시 교육공동체 음악회’를 열었다.

 ‘우리ㆍ공감’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음악회는 김해시 지역 내 3개 연주 단체인 진영중 오케스트라, 노래하는 아이들(초등학교 연합), 경남교원색소폰오케스트라가 출연했고 700여 명의 객석이 모두 채워져 성황리에 열렸다.

 특히 관람객이 대부분 학생인 점을 고려해 진영중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최민성 선생님의 악기 및 연주곡에 대한 설명을 깃들여 이해와 흥미를 더해 김해교육공동체의 ‘우리’라는 따뜻한 사랑과 ‘공감’이 느껴진 의미있는 행사였다.

 연주 도중 관람자와 연주자가 한마음이 돼 음악회를 즐기며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에서 김해교육에 대한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기도 했다.

 음악회를 관람한 한 학부모(수남중)는 “뜨거운 여름을 마무리하고 가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가 어우러져 함께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는 모습이 너무 좋았고 오랜만에 문화생활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며 활짝 웃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9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김해시 교육공동체 음악회를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