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28 (토)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하이패스 통한 사회 가치 실현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하이패스 통한 사회 가치 실현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9.0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가 하이패스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BNK부산은행 및 메가마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BNK부산은행 전 지점 내 하이패스 단말기 홍보가 이뤄지며 메가마트 7개 대표 지점에 단말기 입점판매가 시행된다. 이를 통해 하이패스 이용 고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연간 920t의 CO2 및 질소산화물을 줄임으로써 미세먼지 농도를 낮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차량이 요금정산을 위해 대기하는 시간동안 발생하는 배기가스의 양을 줄임으로서 1대의 차량이 하이패스를 이용할 경우, 1년에 1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에는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의 영업소, 휴게소, 특판장과 일부 편의점에서만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주요 도심지에 위치해 있는 메가마트 7개 지점에서 구입이 가능해졌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고객 의견을 반영해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하이패스 원콜서비스(1600-0683) 또는 부산은행 전 지점 및 메가마트 전 지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