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04 (금)
"귀농귀촌 1번지 함양으로 오세요"
"귀농귀촌 1번지 함양으로 오세요"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9.0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A FARM SHOW` 박람회 참가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등 홍보 나서
함양군 관계자들이 `2019 A FARM SHOW` 박람회에 참가해 군을 홍보했다.
함양군 관계자들이 `2019 A FARM SHOW` 박람회에 참가해 군을 홍보했다.

 함양군은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개최되는 `2019 A FARM SHOW` 박람회에 참가해 도내 최초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비롯해 귀농귀촌 1번지 함양군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침체된 함양농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적극 홍보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인구유입 시스템 구축에 힘써 `귀농귀촌은 함양`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는 `2019 A FARM SHOW` 박람회는 동아일보와 채널A가 주최하며, 함양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홍보부스 및 농ㆍ특산물 전시 1개 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서는 함양군의 농ㆍ특산물 전시와 함께 귀농귀촌 지원시책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불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문화관광 홍보 책자, 지역 문화ㆍ관광 축제 등 함양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박람회에 함양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귀농인과 함께 참가, 직접 방문객들을 맞이해 함양군에서 체험했던 생생한 귀농귀촌에 대한 귀중한 정보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함양군은 경남에서 처음으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을 갖추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을 꿈꾸고 있는 도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돼 귀농귀촌 인구가 더욱 늘어나 함양군 인구 늘리기 정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