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8 (금)
무학, 통계유공자 대통령상 수상
무학, 통계유공자 대통령상 수상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9.0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성 있는 통계생산 인정받아 “양질의 통계서비스 제공 중요”
무학은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통계청이 주최하는 제25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통계유공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무학은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통계청이 주최하는 제25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통계유공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주)무학은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통계청이 주최하는 제25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통계유공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무학은 전국의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지역별 사업체의 규모 및 분포를 파악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 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키 위해 진행되는 통계조사에서 광업제조업동향(종사자 수, 조업일수, 일일조업시간, 생산, 출하, 제고 등)과 관련된 신뢰성 있는 통계생산을 인정받아 통계유공자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통계의 날은 ‘호구조사규칙’이 시행된 지난 1896년 9월1일을 기념하고 통계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유도키 위해 1995년 제정됐다. 2009년부터는 통계법에 근거를 둔 정부기념일로 격상됐다.

 무학을 대표해 수상한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는 “국가통계 데이터 허브 역할을 위해 기업의 지속적인 협력과 양질의 통계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통계조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