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0 (목)
창원 지역아동센터 5곳 환경개선 지원해요
창원 지역아동센터 5곳 환경개선 지원해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9.0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로템 3사랑회’ 봉사 의자ㆍ책상ㆍ주방기구 등 교체
2천만원 상당 프로그램 추진 매월 급여서 기부 사랑 실천
현대로템 총무팀장 안철민 부장(오른쪽)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이 후원 약속 협약을 하고 있다.
현대로템 총무팀장 안철민 부장(오른쪽)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이 후원 약속 협약을 하고 있다.

 현대로템㈜ 3사랑회가 창원시 의창구 5개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 지원에 나섰다.

 현대로템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지회에서 의창구 5개 지역아동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들 센터에 총 2천만 원 상당의 환경개선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후원을 약속했다고 1일 밝혔다.

 늘푸른지역아동센터, 두레지역아동센터 등 의창구 소재 5개 지역아동센터는 현대로템의 지원으로 의자, 책상, 주방기구 등을 교체해 아동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센터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에코백 만들기, 요리교실, 원목 공예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과정을 개설해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체험활동 과정에는 현대로템 창원공장 26개 봉사회 회원들이 도우미로 참여해 아동들이 유익한 시간이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은 현대로템 사내 봉사단체인 3사랑회가 주축이 돼 이뤄진 것으로 임직원의 급여 기부를 통해 조성된 3사랑회 기금으로 마련됐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지역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다양한 구성원들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로템 3사랑회는 지난 2000년 4월 1일에 이웃사랑, 가족사랑, 환경사랑을 표방하는 봉사단체로 설립되어 현재 임직원 620여 명이 회원으로 있다.

 매월 급여에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 기부해 사랑나누기 행사를 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3억 7천여만 원의 금액이 소외된 이웃과 도움이 필요한 단체에게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