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45 (목)
의령 국도 20호선 4차로 확장 추진 탄력
의령 국도 20호선 4차로 확장 추진 탄력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8.2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두 의령군수(오른쪽)가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만나 의령군 주요 현안 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이선두 의령군수(오른쪽)가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만나 의령군 주요 현안 사업을 건의하고 있다.

이선두 의령군수 도청 방문

김경수 도지사에 지원 요청

 이선두 의령군수는 경남도청을 방문해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만나 의령군 주요 현안 사업을 건의하고 경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면담 자리에서 국도 20호선(의령~정곡) 4차로 확장 사업과 더불어 군도 9호선(성황지구) 위험도로 개선사업, 마산배수장 개보수사업, 의령 사랑의 집 진입도로 확장사업, 의령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 지역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을 직접 건의했다.

 특히 이 군수는 의령군의 국도 20호선은 함양울산고속도로 개통 시 남해고속도로와 연결하는 유일한 간선도로로서 지역 간 물류비용 절감 및 남해고속도로 교통체증 해소,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4차로 확장은 반드시 이뤄져야 함을 강조한데 이어 국토교통부에서 수립 중인 제5차 국도ㆍ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경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국도 20호선 4차로 확장은 민선 7기 공약사업 6개 분야 107개 전략과제 중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국도 20호선 4차로 확장은 의령군의 장기적인 발전은 물론 경남도 전체의 유기적인 교통망 구축을 위해 반드시 이뤄져야 하며, 우리 군의 각종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중앙부처 방문 등 국ㆍ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추진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