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43 (수)
경남교육청, 411명 퇴직교원 훈포장ㆍ표창 전수
경남교육청, 411명 퇴직교원 훈포장ㆍ표창 전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2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29일 퇴직 교원 포상 전수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29일 퇴직 교원 포상 전수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금단 교장 등 42명 황조근정훈장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9일 그랜드 머큐어 앰베서더 창원 호텔에서 2019년 8월 말 퇴직 교원 포상 전수식을 가졌다.

 이번 훈포장 및 표창 전수 대상자는 총 411명으로 지난 2월 말 명예퇴직과 8월 말 정년퇴직으로 교단을 떠나는 도내 유ㆍ초ㆍ중등교원이다. 각 학교, 교육청, 교육부의 엄정한 검증과정을 거쳐 공직생활을 흠결 없이 수행한 공무원으로 인정받은 영예로운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진해중앙초등학교 김금단 교장 외 42명은 황조근정훈장 △유목초등학교 김경숙 교감 외 54명은 홍조근정훈장 △신양초등학교 류옥재 교사 외 68명은 녹조근정훈장 △현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구미자 원감 외 110명은 옥조근정훈장 △효암고등학교 강조훈 교사 외 75명은 근정포장 △마산중학교 이선휘 교감 외 31명은 대통령표창 △마산공업고등학교 김종화 교사 외 9명은 국무총리표창 △경남혜림학교 이경희 수석 교사 외 14명은 교육부장관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수상자 한 명 한 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무한 열정을 쏟으며 사도를 실천한 선생님들께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표병호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의 축사와 함께 각 기관에서 보내준 축하 영상은 그동안의 노고를 축하하는 메시지와 함께 전수식 참석자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특히 축하 공연으로 웅남중학교 학생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연주와 팔용초 어린이 중창단의 노래, 김해삼방고 김은빈 학생의 구성진 노래는 모두가 함께하는 흥겨운 축하무대를 연출했고, 손남옥 관동초등학교 교감의 축시는 새로운 인생 2막을 열고 나아가는 퇴직교원들에게 큰 힘을 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