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9 (금)
진주중앙고 교육ㆍ학습권 보장 ‘T.S.지킴 선언문’ 발표
진주중앙고 교육ㆍ학습권 보장 ‘T.S.지킴 선언문’ 발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2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중앙고는 교육권 및 학습권 피해와 교육력 저하를 막기 위해 ‘T.S.지킴 선언문’을 발표했다.
진주중앙고는 교육권 및 학습권 피해와 교육력 저하를 막기 위해 ‘T.S.지킴 선언문’을 발표했다.

 

교육활동리더십 연수회

실천방안 10가지 포함

 진주중앙고등학교(교장 이가환)는 교권 침해로 인한 교육권 및 학습권 피해와 교육력 저하를 막기 위해 ‘T.S.지킴 선언문’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지리산청소년수련원에서 학생자치회 임원을 대상으로 교육활동 리더십 연수회를 개최, T.(Teachers) S.(Students)지킴 선언문을 확정 발표했다.

 이 선언문에는 평소에 학생들이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교사의 교육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지키기 위한 실천 방안 10가지가 포함돼 있다.

 방안은 1.우리는 교육활동을 진행하는 선생님을 존중하는 자세로 잘 따른다. 2.우리는 또래 친구들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교육활동에 임한다. 3.우리는 바른 자세와 바른 복장으로 교육활동을 한다. 4.우리는 교육활동 전에 미리 교육활동을 준비한다. 5.우리는 교육활동에 합당한 이유없이 불참하지 않는다. 6.우리는 교육활동이 끝나기 전 활동 장소를 이탈하지 않는다. 7.우리는 교육활동 중 잡담하거나 떠들지 않는다. 8.우리는 교육활동을 방해하는 욕설 및 비ㆍ속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9.우리는 교육활동에서 음식물을 반입하거나 섭취하지 않는다. 10.우리는 교육활동 중 휴대폰을 비롯한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다.

 진주중앙고 교사들과 학생들은 오는 29일 7교시에 학교 강당에서 교육활동 지킴(T.S. 지킴) 선언을 할 예정이다. 이 선언을 통해서 교사들은 제자들을 더욱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고, 학생들은 선생님들을 진심으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신임 정성현 학생회장(2학년)은 “우리 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바른 언어와 바른 행동으로 교육활동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학생들도 학생자치회에서 제안한 교육활동 지킴 방안 실행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교육활동의 질이 향상되고 우리 학교가 일류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교장 이가환 교장은 “우리학교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T.S.지킴 선언은 교사와 학생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뿐만 아니라 학생을 사랑하고 스승을 존경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