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11 (화)
김해교육청, 청렴어울림 콘서트 300명 관람
김해교육청, 청렴어울림 콘서트 300명 관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2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김해박물관에서 2019년 청렴어울림 문화콘서트를 개최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김해박물관에서 2019년 청렴어울림 문화콘서트를 개최했다.

팝페라 공연ㆍ청렴특강 등 진행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김해박물관에서 청렴역량강화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19년 청렴어울림 문화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1일 시행한 ‘청렴문화콘서트’에는 각급학교 청탁방지담당관(교감), 행정실장 및 학부모, 학생 3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학교장을 대상으로 개최한 청렴문화제의 뜨거운 성원으로 올해는 각급 학교청탁방지담당관과 행정실장 및 학부모, 학생으로 참석대상을 확대해 청렴과 문화의 만남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청렴으로 어울리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팝페라 공연은 청렴은 나로부터 출발해 우리가 완성한다는 의미로 송창식의 ‘우리는’을 오프닝으로 누구에게도 흔들리지 않을 나의 길을 꿋꿋이 가자는 약속으로 ‘MY WAY’를 불러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손병욱(거제고현중학교장) 전문강사를 초빙해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제도 바로알기’ 청렴특강을 통해 공무원 개인이 소명과 책임감을 다할 때 세상이 청렴해지고 청렴한 세상속의 개인이 행복해지는 선순환이 일어남을 강조해 공직자로서의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조경철 교육장은 “청렴어울림 문화콘서트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청렴문화를 뿌리내리고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설문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