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8 (금)
특수교육대상 학생 직업체험ㆍ훈련 제공
특수교육대상 학생 직업체험ㆍ훈련 제공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2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2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직업체험과 직업교육 훈련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은 2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직업체험과 직업교육 훈련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장애인고용공단 협약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과 특수교육대상학생(발달장애학생) 등에게 능력에 맞는 직업체험과 직업교육 훈련을 제공하기 위한 경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및 운영에 대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에 따른 직업 욕구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직업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해 직업생활을 통한 자립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교육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추진 중인 경남도발달장애인훈련센터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진로직업 지도인력 2명을 지원하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직업체험관 구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인력관리 등을 담당하고 발달장애인의 체계적인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을 맡는다.

 박종훈 교육감은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직업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때에 경남교육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업무협약을 맺어 직업교육 및 진로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는 것이 큰 의미가 있으며, 장애인의 사회참여는 특정 기관과 개인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