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30 (목)
도내 골목상권 활성화 적극 추진
도내 골목상권 활성화 적극 추진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8.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ㆍ도청공무원노조 협력 경남사랑상품권 결제 시연 등 소상공인 매출 증대 노력
 경남도와 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도내 소상공인ㆍ자영업자의 매출 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박성호 행정부지사와 신동근 도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등은 22일 공무원 복지포인트의 경남사랑상품권 배정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 이어 결제 시연회를 가졌다.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간담회에서 "직원들이 제로페이와 연계된 모바일상품권인 경남사랑상품권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면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무원 복지포인트를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수 있도록 협조해준 신동근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전 노조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함께 참석한 신동근 노조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제로페이를 활성화하고 지역공동체 상생기반 마련을 위한 경남사랑상품권 활성화에 노동조합에서도 적극 협력 하겠다"고 답했다.

 박 부지사와 참석자들은 간담회 이후, CU(편의점), 365할인마트(수퍼마켓) 등 지역 내 다양한 점포를 찾아 복지포인트로 배정 받은 경남사랑상품권을 스마트폰에 직접 충전하고 시범결제를 했다.

 도와 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경남사랑상품권 이용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공무원 복지포인트 일부를 `경남사랑상품권`으로 배정하고, 앞으로 도청 직원 6천여 명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도는 지난 20일 도내 자금의 지역 내 순환을 위해 경남사랑상품권을 출시했다.

 상품권은 선불 충전식 모바일상품권으로 제로페이 시스템에 탑재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차감하는 방식으로 도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와 연계돼 제로페이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고 상품권 구매, 환전 등을 위해 금융기관 방문이 필요 없어 빠른 구매와 환전이 가능해 소비자, 가맹점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경남도는 경남사랑상품권 출시를 기념하고 추석 명절을 맞아 상품권 특별 할인이벤트를 지난 20일부터 오는 10월 19일까지 2개월간 추진한다.

 한편, 경남도는 상품권 이용자의 사용 편의를 위해 편의점에서처럼 가맹점 POS기가 스캔해 결제하는 편리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가족, 친구간 편리하게 상품권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개인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 도입 등 경남사랑상품권 활성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