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42 (금)
고성군 비상에 유스호스텔 필요하다
고성군 비상에 유스호스텔 필요하다
  • 경남매일
  • 승인 2019.08.2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현 고성군수가 2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언론브리핑을 갖고 최근 고성군숙박업협회와 갈등을 빚고 있는 유스호스텔 건립 필요성에 대해 밝혔다. 백 군수는 이날 "지난 5월 당항포에 국제대회인 고성 아이언맨 70.3대회 유치 당시 선수와 관계자들은 아시아권에서는 이만큼 좋은 조건을 갖춘 경기장이 없다"며 "유스호스텔 건립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고성군의 생존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전했다.

 고성군은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중점으로 지난해 18개 스포츠 대회가 열렸고 전국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했다. 대회로 인해 선수 및 관계자가 1만 8천450여 명, 전지훈련팀 13개 종목 739팀 1만 2천890명이 고성을 다녀갔다. 그러나 전국규모 대회를 개최할 때마다 고성의 숙박업소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잇따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든 카드가 바로 유스호스텔이다.

 군이 이러한 계획을 밝히자 지난달 숙박업 중앙회 고성군지부가 유스호스텔 건립을 반대하고 나섰다. 이들은 "고성군이 100억 원을 들여 유스호스텔을 지어 관리비 등 군민의 세금을 낭비할 것이 아니라 공설운동장 인근에 편의시설을 잘 갖춘 합숙소나 기숙사를 건립하고 남는 예산으로 체육시설 확충에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숙박시설이 계속 늘어나는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유스호스텔의 건립이 스포츠 마케팅과 전지훈련으로 인한 수혜를 한참 받기 시작한 지역의 숙박업자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일 것이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자면 유스호스텔의 건립은 필요불가결해 보인다. 대표적 숙박업소 어플인 야놀자에 경남 고성 지역으로 등록된 업소(풀빌라, 펜션 등을 제외한 업소)는 0개, 여기어때는 5개로 스포츠 마케팅을 넘어 관광도시로 거듭나고자 하는 고성군의 포부에 한없이 모자란 여건이다. 그러나 숙박업 상권의 목소리도 져버리면 안 된다. 유스호스텔 건립의 낙수효과가 이들에게 닿을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해 충분히 설명하고 협의하는 과정이 있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