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사천학생뮤지컬단, ‘오, 대한민국’공연 연습 막바지
사천, 사천학생뮤지컬단, ‘오, 대한민국’공연 연습 막바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병헌)은 사천시 꿈날개 문화지원 및 사천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한 사천학생 뮤지컬 ‘오, 대한민국’ 을 오는 31일(토)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회 공연한다.

2014년 ‘천사들의 하모니’라는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로 6회째 공연을 이어가고 있는 사천학생뮤지컬단은 사천관내 초·중학생 4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점학교인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에서 지난 2월 오디션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4시간, 여름방학 한 달 동안 집중 연습하며 공연을 준비하였다.


창작뮤지컬 ‘오, 대한민국’은 암울했던 일제 강점기 격동의 시간 속에서 ‘개똥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통하여 3.1만세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이 하나가 되었던 시대를 표현하고 있다.

최병헌 교육장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쓰러져간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과 정신이 미래세대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에게 계승되길 기원하며, 3.1운동 그날의 함성과 정신이 100년이 지난 오늘날에 되살아나고 있는 요즘! 더욱 더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꿈과 끼, 열정으로 공연을 준비한 뮤지컬 단원과 학부모님, 동성초등학교(교장 이영숙) 교직원 및 관계자분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교육공동체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