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모집 대비 학생 맞춤형 상담한다
대입 수시모집 대비 학생 맞춤형 상담한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27일∼내달 5일까지 대입정보센터 통해 350명 대상
 경남교육청은 대입 수시모집에 지원할 수험생들에게 알맞은 전형과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학년도 수시모집 맞춤형상담`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맞춤형상담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5일(11일간, 일요일 제외)까지 평일은 오후 5시부터 9시,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학생ㆍ학부모 350명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를 상담위원으로 위촉해 도내 고3 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을 포함한 수험생 대상으로 1대 1 학생맞춤형 대면상담으로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수시지원방법과 다양한 진학정보를 안내한다.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의 교과 성적,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결과, 학교생활기록부ㆍ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활용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대입상담을 실시한다.

 맞춤형상담을 통해 학생ㆍ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수시모집에 관한 모든 내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신의 진학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맞춤형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경남대입정보센터(http://jinhak.gne.go.kr)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별 온라인신청을 받았다.

 운영 방법에 대한 안내는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 발송을 통해 공지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학생 맞춤형 상담은 수시모집을 앞둔 시점에서 실시하기 때문에 단위학교에서 담임교사와 상담을 한 후 보완적 역할을 함으로써, 일부 사교육에 따른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최선의 대입 결과를 얻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