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1 (목)
마음 모아 마을 발전ㆍ환경 살리기 다짐합니다
마음 모아 마을 발전ㆍ환경 살리기 다짐합니다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8.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
우수 지도자 29명 표창 지역 중고생 장학금 전달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는 2019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는 2019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회장 강순달)는 20일 의령읍 서동생활공원 다목적구장에서 이선두 의령군수, 장명철 의령군의회 부의장, 손호현 도의원, 오진윤 경남도새마을회장 등 기관ㆍ단체장 및 전ㆍ현직 새마을지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령군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선언, 국민의례, 우수지도자 시상, 감사패, 장학금 수여, 대회사, 축사, 결의문 채택,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읍ㆍ면별 명량운동회와 3부 화합의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 박목 전 새마을지회장과 황길연 부녀지도자에게 중앙회장의 새마을기념장증을, 황화숙 부녀지도자에게는 중앙회장 표창장을 전수했으며, 도지사 표창을 비롯해 도 새마을회장 표창, 의령군수 표창, 지회장 표창 등 29명의 우수새마을지도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져 참가한 지도자들에게 많은 축하를 받았다.

 이어 지난 4월 의병제전기간 새마을가족이 동참해 3일 동안 식당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으로 지역 중ㆍ고생 8명에게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생명살림 환경 살리기 운동의 일환인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운동’도 함께 진행됐으며, 생명ㆍ평화ㆍ공경의 실천으로 우리 함께 잘 사는 의령건설을 위한 새마을운동을 펼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