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매운 땡초밀면으로 입소문 난 부산 대연동 맛집 ‘대영면옥’
맛있게 매운 땡초밀면으로 입소문 난 부산 대연동 맛집 ‘대영면옥’
  • 최연우
  • 승인 2019.08.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영면옥 제공
사진=대영면옥 제공

부산시내를 가로지르는 도시철도 2호선의 대연역에서부터 경성대부경대역,남천역까지는 경성대학교와 부산예술대학교, 부경대,대연캠퍼스까지 있는 대표적인 대학로이다. 때문에 젊은세대들의 입맛을 겨냥한 맛집과, 카페, 연극 등의 문화생활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다. 검색창에 경성대 맛집, 부경대 맛집 등을 검색하면 각각 특색있는 요리들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나오는데 요즘처럼 입맛이 떨어지는 무더운 날씨에는 시원한 밀면이 인기다.

경성대부경대역과 남천역 사이에 위치해있는 자가제면전문점 '대영면옥'은 줄서서먹는 부산 대연동 맛집으로 알려져있다. 이 곳은 일반 밀가루보다 약50%정도 비싼 가격의 최상급밀가루를 사용하여 각종 전분과 곡물을 섞어 직접 반죽하여 즉석에서 면을 뽑아 사용하고 있는 자가제면 전문점으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을 자랑한다.

뿐만아니라 한우사골과 각종 한약제를 넣어 24시간 이상 달인 진한 육수를 사용하고 있어 그 맛과 향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른 곳으로 부산 밀면 맛집 '대영면옥'만의 '맛'을 고수하고 있다. 특별한 점은 일반적인 밀면과 다르게 맛있으면서도 맵싹한 맛의 땡초밀면으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매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메뉴 외에 별미로 회밀면이 인기잇으며 진품육수를 이용한 설렁탕과 닭곰탕, 사골온밀면,사골칼국수,사골떡만둣국 등의 메뉴도 준비되어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남천동 맛집의 영업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9시까지이며 마지막 주문가능 시간은 8시20분이다. 또한 오후3시부터 오후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을 갖고 있다. 주차는 대영온천에 주차가능하며 1시간 무료이용가능하다.

한편, 부산 남구 대연동에는 유엔기념공원과 황령산전망쉼터 등이 있으며 이기대공원과 광안대교, 광안리해수욕장까지 근접하여 여행객들에게 부산여행코스로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