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5 (금)
도내 순직 소방공무원 11위 안장
도내 순직 소방공무원 11위 안장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수 도의회의장, 현충원 참배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이 20일 국립대전현충원 도내 순직 소방공무원 묘역에 참배하고 있다.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이 20일 국립대전현충원 도내 순직 소방공무원 묘역에 참배하고 있다.

 경남도의회 김지수 의장이 20일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도내 순직 소방공무원 묘역을 참배했다.

 경남도의회는 20일 전국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가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17개 시ㆍ도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장단 일행은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을 참배했다.

 특히 김지수 의장은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 107위의 소방공무원 중 도내에서 순직한 소방공무원 11위의 묘역을 일일이 찾아 참배했다.

 김지수 의장은 "일본 아베 정부의 우리나라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배제 행위로 일본 제품 불매 운동과 반일 감정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 우리나라의 독립과 자유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묘역 참배는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애쓰다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잊지 않고,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전국 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는 16대 후반기 임원 선출,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에 대한 의견조회 등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