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18 (금)
“비위 판 치는 경남체육회 진상조사하라”
“비위 판 치는 경남체육회 진상조사하라”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8.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체육인 단체, 도청서 기자회견 체전 위해 1년 100억 지원받고
2015년 선수 3분의 2 출전 안 해 성범죄자 영입ㆍ선수 허위등록 주장
‘경남체육을 사랑하는 사람들’ 관계자들이 20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경남체육을 사랑하는 사람들’ 관계자들이 20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경남지역 체육인으로 구성된 ‘경남체육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20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계약 위반, 부적절한 선수계약 등 물의를 빚은 경남체육회를 진상 조사해 비위 관련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경남체육회는 전국체전을 위해 1년에 선수 육성비 약 100억 원을 지원받는다”며 “그런데 2015년 선수 3분의 2가 전국체전에 출전하지 않았으므로 지급된 금액 96억 원을 되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타 시ㆍ도에서 선수를 데려오는 것보다 도내 선수 육성에 집중해야 하지만 선수 육성은 하지 않고 선수 영입에만 돈을 투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성범죄자로 실형을 선고받은 A씨를 지난 2015~2017년까지 복싱선수로 영입해 숙식 제공을 했으며 선수를 폭행한 사람을 감독에 임명하기도 했다”며 “경기를 뛸 수 없는 선수를 허위등록해 도비를 수령하고 이의신청을 하면 이를 묵인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불법 대출, 승부 조작 등 수많은 비위행위에 대해 경남체육회가 방관했다”며 “진상조사를 통한 책임자 처벌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경남도는 감사를 통해 체육회의 비리를 시정할 것이라 믿었지만 고쳐지지 않았다”며 “이번 기회로 지나간 것은 다 털고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이 같은 사실을 지적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경남도 등에서 해당 관계자들을 일벌백계해 본을 보여달라”며 “다시는 부정이 없는 깨끗한 경남 체육계를 만들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