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3 (금)
한국폴리텍대학 밀양캠퍼스 설립 재개
한국폴리텍대학 밀양캠퍼스 설립 재개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8.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밀양대 부지 2022년 개교 목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도움될 듯
한국폴리텍대학이 한국폴리텍대학 밀양캠퍼스 설립을 결정했다. 사진은 구상도.
한국폴리텍대학이 한국폴리텍대학 밀양캠퍼스 설립을 결정했다. 사진은 구상도.

 한국폴리텍대학은 내이동 구 밀양대학교 부지에 한국폴리텍대학 밀양캠퍼스 설립을 재개키로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밀양캠퍼스는 지난 2015년 사업계획 결정 후 실시설계에 착수했으나 학령인구 감소와 전문대학의 기능 중복 등 전국 폴리텍대학 캠퍼스의 종합적인 조직진단 과정에서 2017년 7월 사업을 일시중단한 이후 신설캠퍼스 개설에는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해 왔다.

 이에 밀양시는 나노특성화 밀양캠퍼스의 차별성, 밀양시의 인력수요전망, 학생모집 전략과 취업예상, 캠퍼스의 지리적 우수성, 향후 미래산업의 변화예상 등 세부적인 전략을 수립, 끈질긴 노력을 한 결과 한국폴리텍대학으로부터 본격적인 설립추진단을 구성ㆍ운영한다는 통보를 받았다.

 지역 내 기업체에 나노특성화 전문인력을 차질없이 공급하게 됨으로써 전문 인력난을 이유로 소도시를 기피하는 기업체 유치에 청신호가 켜졌고 더불어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밀양캠퍼스는 나노관련 1∼2학년 정규과정 4개 학과 300명, 단기직업훈련과정 1천500명의 정원으로 개교 될 예정이며 오는 2022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