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9 (금)
구성원 힘 결집해 지역사회 성장 견인
구성원 힘 결집해 지역사회 성장 견인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8.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대학교 교직원 70여명 혁신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남도립거창대학이 교직원 혁신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이 교직원 혁신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2019년 교직원 혁신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거제 라마다 호텔에서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대학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교직원 모두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를 통해 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개최됐다.

 행사 진행은 박유동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강호근 혁신지원사업단장의 대학 경쟁력 강화 방안 발표, 이종두 기획전략본부장의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 설명회, 거제대학교 서규석 기획조정처장을 특별 강사로 초빙해 혁신지원사업을 위한 대학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방안이란 주제로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2019년 혁신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혁신선포식’을 개최했다.

 특히 학령인구 감소와 맞물려 대학의 추진동력 확보와 향후 2021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 진단 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학 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제안을 발굴하기 위해 간호학과 황진희 교수의 진행으로 NGT(Norminal Group Technic : 의사 결정 참여 전략)기법을 활용한 대학 혁신 방안 토의를 실시했다.

 박유동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대학이 나아갈 방향은 3년간의 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교육과정 혁신, 산학협력 혁신,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을 통해 지역사회 혁신성장을 견인해 나가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전 구성원의 참여가 중요하고 모든 구성원들의 힘을 결집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창대학은 2019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선정으로 3년간 27억 원 정도 국고를 지원받아 경남 주력산업(항공ㆍ드론, 항노화)을 견인하는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