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7 (금)
"진주 소상공인 어려움 덜기 함께해요"
"진주 소상공인 어려움 덜기 함께해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8.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ㆍ농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내달 2일부터 모든 지점서 판매 첫 출시ㆍ추석 명절 기념해 할인
진주시가 소상공인을 위해 20일 NH농협은행, 진주시 지역농협조합과 `진주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을 체결했다.
진주시가 소상공인을 위해 20일 NH농협은행, 진주시 지역농협조합과 `진주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을 체결했다.

 진주시는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0일 NH농협은행, 진주시 지역농협조합과 `진주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진주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체결을 통해 시는 올해 4월부터 발행을 준비해온 5천원 권, 1만 원 권 지류 2종, 10억 원 규모의 `진주사랑 상품권`을 다음 달 2일부터 지역 내 농협 82개 전 지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권 구매는 신분증을 지참해 상시 5% 할인된 금액으로 1인 월 50만 원, 연간 400만 이내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발행하는 상품권 10억 원 중 8억 원 치의 상품권은 10월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첫 출시와 추석 명절을 맞아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진주사랑 상품권`은 진주시가 발행하는 무기명 유가증권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만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과 달리 음식점, 학원, 병ㆍ의원, 약국, 주유소 등 진주지역 내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에서는 수수료 걱정 없이 현금처럼 받아 액면금액 그대로 농협에서 환전 받으면 된다.

 시는 `진주사랑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전 읍면동과 시청 일자리경제과에서 가맹점 신청을 접수 받고 있으며 진주시소상공인연합회, 물가모니터요원 등과 함께 가맹점 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시는 오는 10월 남강유등축제 등 지역축제ㆍ행사에 참여하는 사회단체나 식당, 농가 등도 임시가맹점으로 지정해 진주사랑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품권 사용과 가맹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일자리경제과(055-749-81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