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09 (목)
양산시보건소 다문화 가족과 ‘걷기왕 콘테스트’
양산시보건소 다문화 가족과 ‘걷기왕 콘테스트’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8.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14일까지 실시 만성병 예방ㆍ건강증진에 기여
 양산시보건소는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와 함께하는 ‘1530 걷기왕 콘테스트 사업’을 19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약 2개월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상반기 1530 걷기대회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사업 참여가 어려운 건강 취약계층으로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방문하는 대상자에게 스마트폰을 이용한 ‘걷기왕 콘테스트’를 실시해 문화와 언어가 달라 그간 사업참여가 어려웠던 다문화가족과 결혼 이주여성들에게 걷기운동의 체험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근력강화ㆍ고혈압 등 만성병 발생을 예방하고 건강증진과 걷기 실천율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보건소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직접 내방해 신체계측을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해 개인의 몸 상태에 맞는 건강 상담과 운동처방을 실시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동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민 보건소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라며 “문화와 언어가 달라 그간 참여가 어려웠던 다문화 가족들에게 걷기운동을 홍보, 참여 및 실천하게 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