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19 (목)
중고 물품 사고 팔며 자원의 소중함 배워요
중고 물품 사고 팔며 자원의 소중함 배워요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8.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 플리마켓 참가자 모집 시민 선착순 80팀ㆍ참가비 무료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2019 클레이아크 플리마켓’을 다음 달 21일 개최, 당일 현장에서 중고 물품을 판매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클레이아크 플리마켓’은 사용하지 않는 물건 혹은 수공예품을 저렴한 가격에 사고팔 수 있는 벼룩시장으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1회 개최해왔다. 중고 물품 거래를 중심으로 한 ‘아나바다’형 마켓으로, 어린이에게 자원의 소중함과 경제관념을 길러줄 수 있어 특히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인기가 높다.

 올해는 즐길 거리를 강화하기 위해 미술관 공연 프로그램인 ‘로비 콘서트’를 플리마켓과 함께 진행한다. 또한 지역 맘카페와 협력해 체험 부스를 마련, 가족 나들이로도 손색없는 행사로 꾸릴 예정이다.

 클레이아크 플리마켓에서 물건을 팔고 싶다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org) 안내에 따라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80팀에 한해 참가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단, 대량 구매한 기성품을 재판매하는 등 상업적 목적의 전문 상인은 참가를 제한한다.

 담당자는 “물건을 정리하고 재활용하면서 홀가분한 미니멀 라이프를 실현하고, 가족 및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문의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교육홍보팀 055-340-70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