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0 (금)
함안군 체계적 도시재생 전략ㆍ정책방향 설정
함안군 체계적 도시재생 전략ㆍ정책방향 설정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8.1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공청회 50여명 참석 전문가 토론ㆍ질의 응답 
지난 14일 함안군 가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주민공청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 14일 함안군 가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주민공청회가 열리고 있다.

함안군은 체계적인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14일 가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빈지태 도의원, 도시재생전문가,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진행하는 행정절차로 향후 10년간 함안군의 도시재생에 대한 전략과 정책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도시재생 전문가를 비롯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는 과업책임기술자의 `함안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경상대 도시공학과 김종오 교수를 중심으로 한 전문가 토론이 진행됐고 방청객 질의 응답의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도시재생사업은 지역주민이 주도가 돼 역사문화자원 및 전통시장 등 지역자원을 조사 발굴해 문화콘텐츠 사업을 포함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해 고민하고 쇠퇴한 원도심 상권 회복을 위해 함께 계획을 수립해 나가는 사업으로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확정된 지역은 향후 현 정부 국정과제로서 5년간 전국 50조 원이 투입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