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맛집 '최대게 본점',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주문진·경포대 가볼만한곳으로 입소문
강릉 맛집 '최대게 본점',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주문진·경포대 가볼만한곳으로 입소문
  • 최연우
  • 승인 2019.08.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릉은 가볼만한곳이 많아 특히 여름철이면 많은 여행객들로 붐빈다. 경포대 해변과 정동진, 오죽헌, 주문진 수산시장, 강릉 중앙시장 등 가볼만한곳이 많은 강릉은 해안도로는 드라이브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해안도시인 강릉에는 여러 항구가 있어 항구도시라고도 불리며, 여러 해변이 자리한 덕에 여름휴가 성수기에는 물놀이를 하기 위해 찾은 많은 인파로 북적인다. 항구도시의 묘미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인데, 때문에 강릉여행에 있어 맛집탐방은 필수코스다.

항구도시 특성상 강릉에는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물회전문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현지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강릉 맛집을 찾는다면 현지인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최대게 본점’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맛집 ‘최대게 본점’은 오픈 이래 수많은 여행객과 현지인들이 방문하여 강릉 대표 맛집으로 각광받고 있다.

선주가 직접 어선을 타고 동해로 출항해 활어와 대게, 홍게, 각종 해산물을 직접 잡아오고 수입산 게는 직수입을 하면서 대형 갑각류창고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전국 주요 수산시장 및 재래시장에 유통하여 신선한 게와 각종 해산물을 저렴한 금액에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갑각류 부분 전국 최대 유통망을 확보, 우수한 품질의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문진·경포대 맛집으로도 호평이 자자한 ‘최대게 본점’의 메인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등 게찜류와 모듬회, 자연산회로 구성, 별도로 한상차림이 준비되어 있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다른 식당들과는 다르게 여러 스끼다시를 제공하지 않고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최대게 본점’ 관계자는 “여러 대게전문점과 강릉 횟집을 다녀보고 현지인과 여행객들에게 자문을 얻은 결과 스끼다시의 선택권을 주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 이것이 한상차림메뉴를 별도로 차린 이유다. 대신 메인메뉴의 가격은 확실하게 낮춰 가격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드렸다”고 전했다.

점심특선으로는 회덮밥과 스페셜물회,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이 준비되어 있으며, 주차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방문 고객 전원에게 주문진항 공영주차장 1시간 이용권을 별도로 지급하여 방문 시 편의를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